아주 신나는 도입부로 시작하는 영화이다.
(BGM: Another day of sun)


엄청 화난 상태로 보러갔던 영화였는데
파워 팝콘 섭취, 폭풍 사이다 드링킹, 그리고 상큼한 엠마 스톤으로 치유 :D


나 역시 요즘 미래에 대한 고민이 가득한 시기라
공감이 가는 부분도 많고, 많은 생각이 오갔던 것 같다.
특히 (BGM: Someone in the crowd) 라는 노래에서는 가사에 많은 공감을 했다.

오디션을 통과해야하는 배우 vs. 취업문을 통과해야하는 취준생

나 역시도 나에게 필요할지도 모르는 someone in the crowd를 찾아서
여기저기 헤매고 있는 처지이기 때문이다.
(한숨)


기본적으로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지라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
지루할 것이라고 생각은 못 했는데 사실 중간에 잠깐 졸았다.

(근데 크레딧 올라갈 때 옆자리 애들 얘기 들으니까 그 아이들도 졸았더라 ㅋㅋ)


(BGM: Start a fire)

그 분(!)이 나올 줄은 몰랐는데 영화 보다가 중간에 깜짝 놀랐다.
노래는 뭐 말할 필요도 없지만 은근히 연기도 잘 하는 듯 ㅋㅋㅋㅋ

노래보다 내용적인 측면에서 이 부분은 참 착찹한 부분이다.
이상과 현실의 괴리, 그리고 현실과의 타협.
이 두 가지는 언제나 꿈을 쫓는 사람들에게 딜레마로 작용하는 부분인 것 같다.

사람들은
현실을 무시하고 이상을 쫓는 사람을 철이 들지 않았다고 비난하기도 하고
현실과 타협한 사람을 겁쟁이라고 비난하기도 하지만
양쪽 모두 그저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.


그리고 나는 아직 그 갈래에서 고민을 하는 사람인 것 같다.


(BGM: Epilogue)

거의 마지막 부분쯤에 Mia & Sebastian's Theme가 다시 흘러나올는데,
내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 것만 같았다.


(하지만 그 둘은 서로를 마주보며 웃었다.)


높은 현실의 벽에 부딪혀 힘들던 시절, 그리고 찬란하게 빛나던 그들.
유일하게 서로를 믿어주고,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었던 그들.
그렇기에 그들은 웃을 수 있지 않았을까?




Posted by 김쥴리

블로그 이미지
김쥴리
Yesterday
Today
Total

달력

 « |  » 2024.9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